다이나믹 듀오, 'AEAO'로 9년 만에 스포티파이·애플뮤직·샤잠 역주행 기염!
힙합 듀오 다이나믹 듀오의 'AEAO'가 9년 만에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다이나믹 듀오가 지난 2014년 7월 발매한 싱글 'A Giant Step (어 자이언트 스텝)' 타이틀곡 'AEAO'는 최근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에서 화제를 모으며 국내외 음악 차트에 재진입하는 기염을 토했다.
실제로 18일 기준 스포티파이의 데일리 바이럴 50에서 'AEAO'는 글로벌 27위, 한국 21위를 포함해 인도네시아 6위, 베트남 6위, 필리핀 7위, 태국 9위, 말레이시아 10위, 사우디 아라비아 16위, 싱가포르 26위, 아랍에미리트 33위를 각각 기록 중이다.
스포티파이 일일 스트리밍 및 감상자 수 역시 나날이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또한, 애플뮤직 데일리 TOP 100에서 국내 51위, 애플뮤직 힙합/랩 톱 트랙 차트에서는 한국 5위를 포함해 전 세계 9개 지역에 차트인했다.
세계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 기준으로도 한국 3위, 태국 4위를 포함해 아시아 6개국 톱 송 차트 진입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와 관련해 개코는 자신의 SNS를 통해 "9년 전 쯤 DJ PREMIER 형과의 꿈같은 작업 끝에 탄생한 'AEAO' 그 비현실적이었던 시간이 지나고 나서 NBA2K16 게임 OST에 삽입 되었고, 또 한참이 지난 지금 다시 TIK TOK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는 소식.
이 노래의 예측 불가한 여정은 어디까지 흘러갈까. 편의점 아메리카노와 제육 상추쌈을 좋아하던 푸근한 PREEMO 형의 미소가 아직도 눈에 선하네요"라고 직접 밝혔다.
최자 또한 "갑자기? DJ PREMIER 형과 함께한 노래 AEAO가 TIKTOK에서의 인기를 바탕으로 세계 차트에서 역주행 중입니다. 이런 일이 처음이라 어벙벙 하면서 넘 좋네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AEAO'를 편곡한 세계적인 힙합 프로듀서 DJ PREMIER 역시 SNS 스토리에 해외 차트 캡처 사진을 게재하며 "Wow. Salut to Dynamic Duo"라고 기뻐해 훈훈함을 더했다.
한편, 다이나믹 듀오는 지난달 정규 10집의 첫 번째 디지털 싱글 '2 Kids On The Block - Part.1 (투 키즈 온 더 블럭 파트 원)'을 발매했으며, 연내 Part.2와 본 앨범을 순차적으로 완성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윤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