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그룹, 사회공헌활동 2022 천원의 행복 시행

1년간 월 1000원씩 모금해 연말에 기부 매칭그랜트를 통해 ESG 경영 실천

강남그룹이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행복한 세상을 위한 강남’이라는 방향 아래 계열 회사의 임직원과 회사가 함께 연말을 맞이해 어려운 이웃에게 총 3000만원 상당의 문구류와 교육용 완구를 27일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천원의 행복’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이번 기부 행사는 페인트 브랜드인 제비스코로 유명한 강남제비스코를 비롯해, 정밀화학의 강남화성, 선박 제조업체 강남, 종합건설회사 강남건영, 복합소재 및 문구기업 강남KPI, 자동차도료 생산업체 KNK코팅스, 그리고 IT전문기업 강남아이텍 등 강남그룹 임직원들의 월 1000원 기부와 각 회사의 매칭그랜트를 통해 마련된 성금으로 진행됐다.

이번 천원의 행복 기부를 통해 조계종사회복지재단에는 유아동의 학습에 필요한 ‘문화연필’의 다양한 문구류를 전달했으며 빈곤 아동을 위한 부스러기사랑나눔회에는 유아동 학습용 완구 구입을 위한 상품권을 전달했다.

조계종사회복지재단 대표이사 보인스님은 “새 학기를 맞이하는 산하시설 학생들의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부스러기사랑나눔회 윤종선 대표는 “완구 지원을 통해 아동들이 다양한 놀이활동으로 정서발달과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의미 있는 선물이 될 것 같다”고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강남그룹 담당자는 “천원의 행복을 통해 따뜻한 나눔의 활동을 실천하고 미래의 주인공인 아동들에게 연말연시 따뜻한 선물을 전달할 수 있어 뜻깊다”며 “더불어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한 다양한 ESG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윤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