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 기간 야외 활동, 보건환경연구원 미세먼지 정보와 함께 하세요


충북보건환경연구원은 2023년 5월 연휴 기간(5월 5일 ~ 5월 7일, 5월 27일 ~ 5월 29일) 미세먼지 예보를 충북보건환경연구원 누리집을 통해 사전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전 제공되는 미세먼지 예보자료에는 충북 권역별로 시계열 및 공간분포 변화, 기류 역궤적 분석자료(HYSPLIT) 등 과학적 분석자료를 포함하여 충북 지역 맞춤형 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앞서 보건환경연구원은 ’21년 충북 지역 특성을 반영한 충북형 대기질 진단·평가시스템을 구축하였고, 이 시스템을 활용해 ’22년 개천절 및 한글날 연휴 기간 미세먼지 예보자료를 제공하여 도민의 안전한 야외활동에 도움을 준 바 있다.

이번 어린이날 연휴 기간(5월 5일 ~ 5월 7일)에는 원활한 대기 확산과 4일부터 이어지는 강수의 영향으로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야외 활동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보다 많은 정보는 충북보건환경연구원 누리집 접속 시 팝업창 바로가기 또는 진단·평가시스템 일일현황 게시판을 통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충북보건환경연구원 신현식 환경연구부장은 “연휴 기간 미세먼지 사전 예보를 통해 도민들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보다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미세먼지 예보 및 관측자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윤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