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2023 투어테이너 6기' 모집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5월 22일부터 6월 9일까지 서울 공식 체험관광 '원모어트립(One More Trip)'에서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함께 알릴 2023 투어테이너를 모집한다,

투어테이너란 관광업을 뜻하는 '투어리즘(Tourism)'과 '엔터테이너(Entertainer)'의 합성어로 원모어트립의 크리에이터 발굴 및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 성장할 여행·체험 전문 크리에이터다.

특히 2023 투어테이너는 최근 영상 콘텐츠 트렌드에 맞춰 숏폼을 기반으로 한 크리에이터를 모집할 예정이며, 최종 합격자는 6월 16일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투어테이너는 2년간 활동하며 원모어트립의 체험관광상품을 직접 홍보하는 영상 콘텐츠 제작을 통해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알리는 역할을 수행한다.

모집 기간은 5월 22일부터 6월 9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되며, 해당 기간 지원자 가운데 총 4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지원 자격은 활동기간 중 국내 거주하는 내외국인으로 본인 소유의 유튜브 채널(구독자 1만 명 이상) 또는 인스타그램 채널(팔로워 1만 명 이상)을 운영하고 있다면 누구든 지원 가능하다.

최종 합격자에게는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교육과 함께 영상 제작을 위한 활동비가 지급되며, 그중 우수 활동자는 구독자 100만의 인기 유튜버와의 협업을 진행할 기회도 제공된다.

이외에도 서울관광재단 명의 공식 투어테이너 임명장과 각 미션별 우수한 성과를 기록한 투어테이너에게는 추가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원모어트립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준 서울관광재단 관광서비스팀장은 "최신 영상 트렌드를 반영해 대중들에게 서울 체험관광 상품이 더욱 확산될 수 있는 콘텐츠 방안을 꾸준히 고민하고 있다"라며, "올해 선정되는 투어테이너들의 참신하고 재밌는 아이디어를 통해 서울 체험관광의 다양한 매력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윤정 기자 다른기사보기